+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순창고추장 알리는 순창장류축제, 발효소스박람회와 함께 성황
김영옥 기자    2018-10-23 09:27 죄회수  8118 추천수 6 덧글수 5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전북 순창의 대표축제인 제13회 순창장류축제가 10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순창세계발효소스박람회와 함께 열리며 많은 관광객과 군민들을 맞이하며 성황리에 치러졌다. 

주최측은 30만명의 내방객이 왔다고 추산했고, 순창고추장의 명성답게 순창장류축제가 전라북도 우수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첫날인 19일 황숙주 순창군수,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개막을 알렸으며, 개막식 퍼포먼스로 주요 참석인사들이 직접 소스를 만드는 모습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둘째 날인 20일부터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듯 축제장과 박람회장 곳곳에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박람회 홍보대사인 이혜정 쉐프의 소스토크쇼는 30~40대 엄마들의 발길을 멈추게 만들었다. 박람회장 주무대에서 펼쳐진 이번 소스토크쇼는 순창군이 개발한 토마토 발효고추장을 활용한 소스를 선보여 토마토 발효 고추장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 몫했다.

또한 박람회장 중앙에 위치한 먹거리존의 푸드트럭에서는 청년창업인들이 개발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장 부무대에서 열린 2018인분 고추장 떡볶이 파티는 100m에 이르는 민속마을 거리를 온통 빨간물결로 물들여 참여형 대표 프로그램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 했다. 이외에도 올해 처음 신설된 장류키즈랜드와 고추장소스 숯불구이존은 장류축제만의 색깔을 드러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고추장소스에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소스 상품화에 거는 기대감이 높아졌다. 

마지막날 열린 순창고추장요리경연 전국대회에 참여한 50여팀의 긴장감 속에 요리과정을 지켜보는 관람객들도 숨을 죽이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순창고추장요리경연전국대회의 대상은 <낙지를 넣은 육회와 미니솥밥과 세가지 소스의 숯불고기>로 출전한 최지승 김경운이 차지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

무료 셔틀택시와 축제장내 전기버스 운행은 축제장내 이동시간을 대폭 줄여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이번 장류축제와 소스박람회는 관광객과 바이어들의 참여로 축제의 산업적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축제를 통해 지역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순창 장류축제,황숙주군수,순창고추장소스,이혜정,토마토발효고추장,청정원
연관축제  제13회 순창장류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Jb6 
중간마진   2018-10-27 21:23 수정삭제답글  신고
대상 미원 청정원 이런 브랜드가 축제장에 많이 붙어다니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순창고추장 브랜드를 알리는데 기업의 후원이 있고 기업의 성공이 뒤따르고^^
뭉게구름   2018-10-27 19:42 수정삭제답글  신고
순창고추장축제인데 고추장마을보다 무대공연에만 사람이 몰리니 이게 무슨 ..
축제명도 장류츅제라는 광범위한 교과서적인 표현,, 어쩃든 문화관광축제로서 정착?? 나는 아니라고 봄.
파란하늘   2018-10-24 08:15 수정삭제답글  신고
군수님이 직접 옛 의복을 입고 퍼레이드에 참여하시네요~ 고추장 싣고 한양 가는 길을 재현한 것인데
날개   2018-10-23 09:55 수정삭제답글  신고
순창고추장축제 임금님진상행렬 재미없고 꼬창비빔밥 줄서서 먹는 것 재미있고 고추장숯불고기구이 매우 맛있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삿포로눈축제 실행위원장에게 듣는다
<더페스티벌>은우리나라의축...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