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칠월칠석 재해석한 DJ파티 미리내 축제가 홍대 무브홀에서
David Kim 기자    2018-08-08 02:06 죄회수  7693 추천수 7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월칠석날을 재해석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칠월칠석을 매개로 한 우리 노래, 우리 술, 또 한여름 밤 뜨거운 사랑까지 쟁취할 수 있는 칠석데이가 다가옴에 따라, 일 년에 한 번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 위에서 조우하는 절절한 사랑과 애틋함을 지닌 우리민족의 세시풍속을 홍대 무브홀에서 만날 수 있다.

 옛날에는 마을의 처녀 총각들이 달밤에 마실을 나와 탑돌이를 하며 은밀한 사랑을 싹틔우는 모종의 해방구였지만, 오늘날 젊은 세대들에게는 그저 고루한 음력 기념일일 뿐이다. 그런 가운데 칠월칠석의 문화적 의미를 살려 신명나는 파티로 재해석해낸 마인드디자인이 2012년부터 칠석데이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MIRINAE(미리내)로 메인 행사인 칠석 당일 8월 17일 오후 9시부터 이튿날 새벽 2시까지 홍대 무브홀에서 DJ파티로 펼쳐진다. 스웨덴 출신 디제이인 제레미 올랜더와 국내 디제이 3명 등이 참여해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사랑’을 주제로 흥을 돋울 예정이다. 

전통의 멋을 드러내는 드레스코드도 파티의 특별한 재미다. 한복과 부채 등을 활용한 파티 한복 스타일링을 적극 권하며 브로치, 단청 타투 등 전통의 멋과 현대의 감각을 자발적으로 뽐낼 수 있다. 사랑의 메신저 ‘까치와 까마귀’, 또 사랑을 전하는 아이템 ‘부채’ 등으로 마음을 전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파티 굿즈는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올해 칠석데이는 서울시 축제지원사업 중 전통문화 콘텐츠 활용 세시풍속 축제 개발 사업으로 선정되어 신청자 중 선정된 500명 등 내외국인 등 모두 1천여명을 초대해 무료로 진행한다. 또 온라인에서는 칠석날 시를 짓던 풍습을 바탕으로 온라인백일장 ‘칠석맞이 N행시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티에 술이 빠질 수 있으랴. 마인드디자인은 칵테일바 ‘프린지 그룹 서울’과 함께 전통주 칵테일을 출시했다. 1932포천 일동 막걸리의 프리미엄 제품인 ‘담은’ 막걸리를 베이스로 다양한 재료를 브랜딩해 견우와 직녀를 이어주는 은하수, 곧 ‘미리내’를 표현했다. 미리내 칵테일은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프린지 그룹 서울’에서 8월 17일부터 한정적으로 판매하며, 칠석데이 MIRINAE(미리내) DJ파티에서도 당연히 만나볼 수 있다. 

마인드디자인은 문화재청형 사회적기업으로 전통문화 소비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해 전통문화의 현대화 재해석 등 콘텐츠기획 실행 청년 소셜벤처이다.  //www.mindd.co.kr

태그  견우직녀,칠월칠석날,칠석데이,마인드디자인,홍대무브홀,DJ파티,제리미 올랜더,파티 굿즈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VwuP 
오브리   2018-08-18 18:20 수정삭제답글  신고
견우와 직녀의 직업은 뭐죠? 오작교 미리내 무슨 관련이 있나요?
piggy   2018-08-09 17:09 수정삭제답글  신고
맞아요 국적불명의 빼빼로데이 화이트데이 짜장면데이 찾지 말고 우리 민속명절 칠월칠석날 견우직녀 만나는 오작교 이벤트 이런 걸 즐겨야지요.. 싸가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시흥갯골 만의 뉴노멀 시도 [인터...
길어지는코로나19의확산세가축제의풍경...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