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신바람난 선비의 화려한 외출 영주 선비문화축제 비 예보 피해 개막
김영옥 기자    2023-05-03 15:33 죄회수  2855 추천수 7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선비의 멋과 풍류를 느끼고 체험하는 ‘2023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마지막 현장점검 보고회가 3일 축제 주무대인 서천둔치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5~7일, 3일간 소수서원, 선비촌, 선비세상 및 서천둔치 일원에서 ‘신바람 난 선비의 화려한 외출’이라는 주제로 선비의 멋과 맛과 흥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축제 마지막 점검을 위한 이날 보고회는 송호준 부시장 및 실과소장,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 등이 참석해 축제 프로그램과 설치되는 시설에 대한 세부계획에 대한 질의·응답 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일부 비가 예보돼 우천 대비에 대한 점검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현장을 돌아보며 시설이 설치된 주무대 및 행사부스 등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는지, 주차 및 쓰레기처리, 화장실 등 편의시설에 불편함은 없는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최종 점검했다. 

특히 어린이날인 5월5일에는 전국적인 폭우가 예보되어 있어 개막식등 5일의 주요 행사를 6일로 하루 미루는 일정을 계획하고 있어 축제 수행의 유연성도 보여줄 전망이다.  

송호준 부시장은 “선비문화축제는 올해 영주시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축제인 만큼 최종 점검을 통해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개요】

  ‧ 기    간 : 2023. 5. 5.(금) ~ 5. 7.(일) / 3일간

  ‧ 장    소 : 소수서원, 선비촌, 선비세상 및 서천둔치 일원

  ‧ 주    제 : 신바람난 선비의 화려한 외출

  ‧ 주요행사 : 컴백 신바람 퍼레이드, 교지퍼포먼스, 마당극, 최강돌쇠전, 어린이 장원급제

//yctf.or.kr/seonbi/


태그  
연관축제  2023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딱풀   2023-05-03 18:21 수정삭제답글  신고
축제 준비를 참 힘들게 하셨을텐데, 비가 오다니 안쓰럽네요. 물론 비가 많이 와야 풍년이 들고 식수도 풍족해지겠지만, 왜 하필 어린이날 비가 오느냐는 겁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독립예술축제에 삶을 바치는 서울...
축제는축제기획자의시도에따라자연스레...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