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8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청주시내 4개 공원 시원한 여름 생태프로그램 운영
김영옥 기자    2019-07-07 18:05 죄회수  7126 추천수 4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청주시는 무더위에도 청주시내 4개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특집 공원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암생태공원에서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교실&자연물만들기’를 운영한다. 

공원에서 자주 만나는 곤충에 대해 알아보고 표본관찰, 야외채집, 나만의 생태북 만들기 등을 통해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는 활동들로 진행된다. 

상당산성옛길에서는 가족들을 대상으로‘옛길 달빛산책’을 진행한다. 

풀벌레 소리가 가득한 숲에서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로 지친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다양한 감각으로 깊어가는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 할 수 있다. 

솔밭공원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실내 가드닝 ‘내 손안의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공원 산책’을 운영한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스칸디아모스 테라리움’과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방의 한 살이 만들기’등 시원한 소나무숲과 실내에서 활동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는 ‘스트링아트 목공예’, ‘계피모빌 만들기’,‘양서류는 내 친구’등 평일에는 성인이 참여하고 주말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gju.g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043-201-44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공원에서 특색 있고 유익한 생태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더위를 잠시 잊고 자연과 친해지며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상당산성옛길, 솔밭공원,문암생태공원, 스트링아트,미래지농촌테마공원,곤충교실,스칸디아모스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VXZI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시흥갯골 만의 뉴노멀 시도 [인터...
길어지는코로나19의확산세가축제의풍경...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