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올 여름 대중음악 선도하는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TheFestival 기자    2013-06-27 00:35 죄회수  7250 추천수 2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문화체육관광부 2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된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가 (인천광역시 주최, 인천도시공사 주관) 713()부터 914()까지 송도 달빛축제공원, 하버파크호텔, 부평아트센터, 신포동과 부평 등 인천 원도심을 아우르며 인천전역에서 열린다.

 

    펜타포트음악축제는 인천을 음악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마케팅 콘텐츠를 확대하여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국제적인 축제로의 성장을 지향하는 대중음악축제이다.

 

     인천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국내 대표 아웃도어 음악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을 비롯한 잠재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무대와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실내·외 공연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올해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펜타포트 슈퍼루키>는 작년까지 진행되던 프린지 공연을 경연형태으로 바꾸었으며, 실력 있는 신진아티스트 발굴과 인천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음악인들의 시장 진입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있는 인천 음악씬을 재생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펜타포트슈퍼루키 경연대회는 71일부터 10일까지 전국 대상 온라인 예선전을 펼쳐 선발된 팀과 오는 713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인천 공개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팀이 727일 신포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결선을 치르며, 선정된 1,2,33개팀은 8월 초 열리는 락 페스티벌무대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727일과 81일까지 열리는 펜타포트 라이브클럽파티는 밴드 공연을 통한 인천 원도심 내 음악공간의 재발견 및 원도심 활성화 프로젝트로 신포동과 부평의 라이브카페, 재즈카페, 클럽을 활용한 파티형 콘서트가 진행되며, 경연대회에서 선정된 상위 밴드와 실력 있고 인지도 있는 초청 밴드들의 연합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81()부터 82()까지 2일간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리는 뮤직스팟"에서는 음악축제를 문화관광 복·융합산업으로의 발전을 대내외에 알리는 "음악도시 인천" 선포식과 국내외 레이블사의 앨범마켓 등 뮤직마켓과 선발된 아티스트의 쇼케이스 공연,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함으로써 국내외 산업관계자들에게 홍보 및 초청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천을 음악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국내외 음악시장을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도모하는 컨퍼런스 자리를 마련하고 컨퍼런스 후에는 인천의 음악 역사가 배어 있는 라이브클럽을 선정하는 현판식을 진행함으로 산업관계자의 인천에 대한 이해 및 관심을 도모하고 펜타포트음악축제를 콘서트형의 축제형식에서 공연과 비즈니스, 관광이 어우러진 복·융합축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펜타포트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오는 82일부터 84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펼쳐지며, 국내·외 유명아티스트 70여 개 팀이 출연한다.

      이번 락 페스티벌은 영국 브릿팝신의 주역 스웨이드(Suede)와 미국 밴드 스토리오브더이어(Story of the year), 팝펑크 밴드 폴아웃보이(Fall out boy), 애시드재즈의 정수 마마스건(Mamas Gun) 외에 피스(Piece), 글라스베가스(Glasvegas)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 기성세대들의 전설 들국화를 비롯해 국내밴드 YB, 뜨거운 감자, 딕펑스등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상업 페스티벌에서 찾아볼 수 없는 실력있는 아시아 밴드들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어 의외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그라운드, 캠핑존, 스폰서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새로운 공간에 맞춰 꾸며질 예정이다.

     

          ▲  STORY OF THE YEAR from U.S.A.

    27일부터 신포문화의거리를 무대로 열리는 커뮤니티아츠는 퍼레이드, 댄스플래시몹, 음악체험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민과 아티스트가 함께 창작활동에 참여하는 뮤직퍼레이드와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으로 구성되어진다. 라퍼커션, 딴따라땐스홀과 시민참가자가 퍼레이드에 참여하고, 마지막으로는 노브레인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내공연으로는 작년 인큐베이팅 프로젝트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된 ()제이스타의 <뷰티플 인천>이 완성도를 높여 81, 하버파크호텔에서 공연되며, 축제의 마지막 공연인 <뮤지컬 콘서트>는 부평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914일 올릴 계획에 있다.

 

      한편, 오는 626() 17시까지 "2013 펜타포터즈" 자원활동가 및 청중평가단을 2013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공식홈페이지(www.pentaport.co.kr) 또는 네이버카페(//cafe.naver.com/2011pentaport/)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태그  Pentaport Rock Festival, 펜타포트음악축제, 펜타포트뮤직페스티벌,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연관축제  2013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3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1cgU 
혜미맘   2013-06-27 12:13 수정삭제답글  신고
PENTAPORT 여름밤 시원한 바다내음과 환상적 음악의 결합이 젊음을 발산하게 해 주실 것 같네요. 근데 언제 어디로 가야하는지 복잡하네요 ;D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행복한아이 어린이공연문화재단 이...
“저도늦장가를가서지금26개월아이의아버...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선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