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목포마당페스티벌
■ 자연과 사람, 예술이 만나 ‘마당(Madang)’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축제!
본 축제는 자연과 예술,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한국의 물리적, 정신적 시공간인 ‘마당’의 이데올로기를 공연예술을 통해 실천하고자 한다. 마당은 전통시대 가치이념인 공동체문화를 지향한다. 마당의 근본은 인간성회복에 있다.
■ 축제 11년, 공연예술축제의 선두 주자로 우뚝 서기!
목포마당페스티벌은 지난 2001년도에 시작, 국내 우수한 마당극과 국내공연예술작품초청, 해외 공연예술작품을 초청하여 전국적 규모와 국제적 명성을 얻어 가고 있다. ‘마당’문화의 대중화를 꾀한 본 축제는 항구도시 목포가 공연문화예술의 진원지임을 증거 할 것이다.
■ 소통과 상생의 아름다운 민중예술축제!
마당의 태생은 민중문화에 기반 한 바,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환기를 가져오고, 민중문화의 건강한 생명성을 통해 도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지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공동체문화’의 새로운 예술축제패러다임으로 자리 할 것이다.
■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새로운 축제!
600년의 역사가 숨쉬는 천혜의 고장 목포! 항구도시 목포에서 자연과 사람, 예술이 어우러지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주민자치시대에 주민이 문화의 주체로 나서는 새로운 문화예술의 역사를 쓴다.
올해 목포마당페스티벌 장소에 대한 안내입니다.
작년까지는 목포유달산 일대에서 펼쳤는데요.
올 해는 시내 차안다니는 거리와 오거리 등지에서 거리극형태로 펼쳐집니다.